2023/05 9

홍콩영화와 매트릭스를 보고 자란 세대의 대답 - [블루레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1,000장 한정판 독점 스틸북 풀슬립

일단... 이 타이틀은 국내 출시 소식에 여러 얘기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다. 난 다른 거 다 제쳐두고 그냥 출시사 노바미디어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다. 그냥 그걸로 충분하다. 개망할 디즈니가 영화사 다 먹어놓고 철수하고, 남은 영화사들도 슬슬 손을 빼는 국내 블루레이, UHD 판에서... 아무리 아카데미 버프라고 해도, 이렇게 본편에는 물론이고 서플과 음성해설에까지 한글 자막을 달고, 따로 국내 평론가의 음성해설까지 달려 있는 블루레이로 이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이다. 물론, 옛날부터 지금까지 계속 출시 중인 추억의 홍콩 영화들에 대해서도 두말할 필요가 없고 말이다. ^^ 노바미디어, 감사합니다. 부디 계속 계속 사업을 계속하시길... 나중에라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클래식 (The Classic, 2002) 일본판과 대만판 블루레이 간단 비교 - ラブストーリー [Blu-ray] / 緣起不滅-(數位藍光修復版)

도대체 한국에서 출시가 안 되는 한국 영화 중 하나인, 클래식... 그 클래식의 블루레이가 작년에 일본에서 출시된다고 해서 반짝 화제였었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가 한국보다 좋은 블루레이로 나왔고, 그리고 쓸만한 UHD로 일본 단독판이 나왔던 전례가 있었기에, 퀄리티에 대한 의심보다는 기대를... 그리고, 발매일이 된 후 사정없이 멸망했던... T T 그로부터 1년여가 흐른 후, 뜬금없이 이번에는 대만에서 블루레이가 출시가 되었다. 이미 일본판으로 데여서 불신의 눈초리들이 많았지만... 공개된 이미지 등으로 화질이 좋을 거라는 확신을 심어주었는데... 그리하여, 직접 구입을 해보았다. 결론은... 이게 진짜 클래식의 블루레이! + + ラブストーリー [Blu-ray] 緣起不滅-(數位藍光修復版) 클래식 (T..

견자단이 펼쳐내는 무협의 천룡팔부! - Sakra (2023) (Blu-ray) (Hong Kong Version) / 天龍八部之喬峰傳 (2023) (Blu-ray) (香港版)

간만에 정말 미칠듯이 마음에 드는 무협 영화를 만났었다. 무협 영화라는 장르가 인기를 잃어버린 것인지, 수준 미달의 이상한 작품들만 나와서 이렇게 된 것인지 몰라도... 예전 그 가슴 뛰게 하는 무협 영화가 사라져 버린 이 시대에... 갑자기 강맹한 항룡십팔장에 맞아 숨이 막히는 듯한 충격을 받은 듯한 그 만족감... 그것이 바로 이 천룡팔부 교봉전! 국내에 블루레이가 출시될 지 어떨지 1도 모르고... (예전 홍콩 영화들은 의외로 꾸준히 출시가 되지만... 정작 근래 중국 영화들은 거의 출시가 되지 않는 게 한국 상황이다. 유역비의 천녀유혼조차 블루레이는 결국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다. T T) 한시라도 빨리 집에서 다시 보고 싶어서, 대출혈로 주문하게 된 게 바로 그 홍콩판 블루레이. 다시 봐도 역시 ..

결국 물 건너 동방불패 블루레이 유혹을 못 참고 도전! - Swordsman 2-Movie Boxset Limited Edition (Blu-ray) (Hong Kong Version)

소시적 홍콩 영화들 봤다는 사람들이, 그리고 무협 영화 봤다는 사람들이 빼놓으면 섭하다는 작품 중 하나일 동방불패... 하지만, 국내에는 낮은 스펙의 DVD가 나오고 나중에서야 스펙트럼에서 DVD나오고... 블루레이로도 중국에서는 아직 블루레이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한 업체에서 블루레이가 나왔다가 무슨 문제인지 바로 단종되고, 노바미디어에서 이어서 내놓는 등 실물미디어 시장에서는 그닥 그런 대우를 못 받았던 것 같다. 암튼... 예전에 노바미디어에서 나온 블루레이를 구입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아주 크게 드는 부분이 있어서, 이게 최선인가...라는 의문을 계속 품고 있던 중! 드디어 중국에서 블루레이가 발매되었다는 소식이! 결국, 유혹을 견디다 못 해... 혹시나 나의 그 아쉬움을 해소해 줄 수 ..

기뻐도 슬퍼도 인생은 아름다워라 - [블루레이] 인생은 아름다워 : 풀슬립 1,000장 넘버링 한정판

쥬크박스 뮤지컬을 딱히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아니, 애초에 뮤지컬 영화를 딱히 좋아하지 않는다. ^^;;;), 뭔가 대놓고 나는 신파다!-하는 듯한 제목 등등... 그닥 내 취향은 아닐 것 같은 작품이 바로 이 인생은 아름다워였는데, 우연히 출발 비디오 여행 류의 프로그램에서 조금 보고는 매력을 느꼈다가 블루레이로 발매되는 거 보고 냉큼 구입했다. 그리고 제대로 감상... 정말 좋았다. ^^ [블루레이] 인생은 아름다워 : 풀슬립 1,000장 넘버링 한정판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2020)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아웃케이스 + 킵케이스 구성으로, 아웃케이스 표지인데 약간의 엠보싱 강조 처리가 되어 있다. -아웃케이스 + 킵케이스 정면. -아웃케이..

이래서 끊을 수 없는 게이머즈 잡지! ^^ - 게이머즈 Gamer'z 2023.5

오히려 그 옛날보다, 근래에 더 절실하게 매력이 느껴지는게이머즈 잡지... 이번 호도 역시나 아재로서 흥미로운 기사들이 여럿 실려 있었다. 정작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게임 분석은 내게 무쓸모지만... 그럼에도 이 책은 구입할 매력이 넘친다랄까. ^^ 게이머즈 Gamer'z 2023.5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이번 호 표지는... 모르겠다. ^^ -모 신작 게임의 제작 이야기인데... 시대 설정을 1983년으로 한 이유가 참 재미있게 다가왔다. 최신의 통신 세계관을 활용한 게임은 그 자체로 개성과 재미가 있겠지만, 그렇기에 또 그런 게 없는 시대는 또다른 개성과 재미가 있을테니 말이다. -일본에선 이런 책이 발매되었다가, 논란을 일으키고 판매 중단이 되었다는 소식이... 제..

슈퍼 마리오 테마파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The Super Mario Bros. Movie, 2023)

사실 먼저 말하자면... 나는 딱히 슈퍼 마리오를 좋아하지 않는다. 단지, 슈퍼 마리오 게임들을 재미있게 즐겼을 뿐이랄까. 이건 비단 나만의 경우는 아닐 것이다. 인터넷에서 이번 슈퍼 마리오 영화가 나올 때 의외로 비슷한 얘기들이 많이 보이고, 지인들의 얘기를 봐도 역시나 마찬가지... 어떤 의미로는 슈퍼 마리오 게임들의, 그리고 닌텐도의 무서움일지도... ^^ 어떤 게임을 즐겨하거나 몰입하면 그에 대한 설정이나 캐릭터 관계, 스토리들을 어느 정도 알게 되는 게 보통이다. 딱히 RPG 같은 장르가 아니더라도, 다른 액션 게임들도 의외로 설정이나 스토리들을 알고 진행하고 이후 시리즈에도 계속 이어지는 경우가 흔하다. 하지만, 슈퍼 마리오는 달랐다. 그동안 패미컴, 슈퍼패미컴, 게임보이 등등... 많고 다양..

기계식키보드 1도 모르는 사람의 기계식키보드 겉핥기 감상 - [키크론] 유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C2 Retro (C2 레트로) 104Key, 청축, C2K2 [베이지/USB]

예전에 이 블로그에서인지 지인님들의 블로그에서인지 언급한 적이 있는데, 사용하는 키보드가 너무 오래 되어 키 인쇄들이 많이 지워진 상황에서 감으로 기억으로 계속 쓰다 보니 점점 더 불편했다. 그래서 새로운 키보드를 구입하려는 중에... 한번 기계식 키보드를 써볼까-하는 생각에 한번 무리해서 모험을 해보게 되었다. 기계식키보드도 종류도 제품도 많으니, 매우 한정된 이야기가 되긴 하겠지만... 암튼 얼마간 기계식키보드를 써 본, 기계식키보드에 대해 1도 모르는 기계식키보드맹의 이야기. ^^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www.compuzone.co.kr 과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사진 찍기 귀찮아서, 컴퓨존의 이미지를 캡쳐해 보았다. -내가 구입한 녀석은 바로 이 녀석으로... [키크론] 유선 기계식 키보..

드디어 온 이 순간 - MBC 조선변호사 230429 10회

모범택시 시즌2도 종료하고, 이제 부담없이 본방으로 보게 된 MBC 조선변호사... 지난주까지 10회가 방송되었다. 16부작으로 알고 있으니, 이제 슬슬 끝을 향해 본격적으로 달릴 시기이고 실제로 지난 토요일에는 가장 드라마틱한 순간이 드디어 오고야 말았다. MBC 조선변호사 230429 10회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삼각관계의 정석... ^^ -이런 둘의 느낌이 참 좋은 드라마... -남주를 맡은 배우가 의외로 참 연기가 괜춘한 듯... ^^ -이 기묘한 협력 플레이는... -볼수록 다른 캐스팅들도 좋지만, 남주 캐스팅이 참 잘 된 듯... 이런 인재가? (게다가 군필이라는데... ^^) -작품 속 역학 구도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샷... -정말 잘 어울린다. 정말 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