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책을 보는데 문득!

이것은 상술인가 업그레이드인가 ^^;;; - 강철의 연금술사 : 4컷만화, 씨네21 No.1196 : 2019.03.19

베리알 2019. 3. 18. 09:08



 근래 구입한 책들 얘기를 줄줄 했으면 좋았을텐데... 진도가 너무 안 가는 책들이

끼어 있어서 결국 이렇게 간략한 수다에 그치고 말았다.

...사실은 이번 주말에 생각지도 못한 재난이 습격을 한 덕분에, 계획의 상당 부분이

틀어지고 무엇보다 피로도 감소가 별로 진척이 못 되어 이 이상 수다를 떨 능력이... ^^;;;





< 이미지 출처 : www.aladin.co.kr >

-강철의 연금술사 : 4컷만화


-얼마전 발매된 아르슬란 전기 코믹판 9권에, 소여사의 신작(?) 2개가 예고되었는데

아래의 이 두개가 그 주인공이고 최근 발매가 되었다.

-일러스트집은 일단 차치하고...

 과연 이 4컷 만화는 상술인가, 업그레이드인가.

 예전 출시된 완전판은 이 4컷만화가 빠져서 원성이 자자했는데,

왜 그런 일을 했는지 그 이유가... 이거였나?

 완전판 레이아웃과 편집 상황에서 도저히 4컷들을 실을 수 없어서 못 넣었다가

나중에라도 이렇게 단행본으로 내어준 게 현실일까,

 아니면 충분히 완전판에서 해결할 수 있는 아니 완전판에 넣을 생각이었다가

어차피 팔릴 테니 단행본 하나 더 내놓아 팔아보자...라는 게 현실일까.


-뭐 사실 그런 복잡한 생각을 떠나서, 이 재미있는 4컷들을 이렇게 보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사실 그냥 즐겁고 좋긴 하다. ^^

 그리고 4컷들을 본편 진행과 함께 보는 것도 그 자체로 재미겠지만

이렇게 4컷끼리 모아 놓고 편리한 단행본으로 보는 것도 그 자체로 재미...

 더구나, 기왕 단행본이 나오는 만큼 기존 단행본의 4컷들뿐 아니라 이후 여기저기 실린

다양한 4컷들을 주륵 모아 놓았다.

 여러모로 뭐... 조흔 책이다. ^^





-씨네21 No.1196 : 2019.03.19


-농담이 아니고 그냥 표지 때문에 샀다.

 그동안 천우희도 배우로서의 매력 이외에 그렇게까지 매력을 느끼진 않았는데,

이 표지를 보는 순간 오옷!

 정말 잘 어울리는 옷에 헤어스타일, 그리고 천우희 매력의 극한의 표정

그리고 무엇보다... 이 모든 요소가 합쳐져 최종 필살기로 승화된 절묘한

엉벅지 포즈가 진짜... 한눈에 날 사로잡았다.

 그래서 진짜로 표지만 보고 주문한 책이다.

 기사 본편 사진들도 천우희 매력이 터져 나와 좋긴 한데, 역시나 저 표지만큼의

포스는 아니라는 거... ^^

 암튼 뭔 내용인지 아직도 모르는 책이다. 사실 별로 알고 싶지도 않다.

 내가 영화 잡지 보려는 거지 뭔 한국 영화 성평등이 어쩌고 저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