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쳐다보는데 문득!

드디어 가수로 돌아온 채연 백댄서, 박경리양! - KBS2 뮤직뱅크 120113

베리알 2012. 1. 13. 21:18


오늘은 뮤뱅이 하는 날...

보다 보니 나인뮤지스가 컴백을 한다고 하는데,

MC의 소개에서 새로운 멤버를 영입해 8인조가 되었다고 하는 말이 있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그려려니...하고 있었는데,

이어서 시작한 나인뮤지스의 무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어디서 많이 본 여자분이 나인뮤지스 가운데 서 있었기 때문이다.


 아무리 봐도 예전에 채연 무대에서 백댄서 했던 분 같은데,

긴가 민가 확실하게 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들어가 보니 오호라!

정말로 내 짐작대로 예전에 채연 백댄서로 내가 관심있게 보았던 그 처자였던 것이다.

 




[ TV 캡쳐 화면의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나인뮤지스 시작 장면...

가운데에 서 있는 처자는 나인뮤지스로서는 처음 보는 처자였지만, 낯이 익었다.



춤 추는 모양을 보니 더욱 더 기억이 뚜렷해 지는데...



나인뮤지스 멤버들이 나름 노력하는 건 보여도,

아무래도 춤이 좀 허우적 댄다는 느낌이 있는데, 그중에서 단연 돋보이긴 했다. ^^


 

새로운 멤버임에도, 의외로 대열에서 센터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다가

보컬에서도 빈도수가 꽤 높았다. 이것이 의미하는 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무리에선 다른 멤버들에 가려서 얼굴도 안 보이는 상황이... ^^;;;



 저 처자분이 누구냐 하면,

http://blog.daum.net/dominna/418

내가 2010년 11월 17일에 올렸던 게시물에서 채연 무대의 백댄서들을 극찬하면서,

그중에서도 특히 인상적이라고 했던 백댄서였다.

 나중에 2011년 1월 21일에 ^,^란 분께서 그 백댄서가 박경리라는 이름이고,

연습생인데 나중에 데뷔할거라는 얘길 해주셔서 이름과 가수로 데뷔할 예정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 댓글로부터 거의 1년...(이번 나인뮤지스 컴백이 2주 정도 늦었으면 딱 1년? ^^)

 정말로 가수로 돌아왔다.

 왜인지 참 반갑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



 관련 기사들을 검색하다보니, 기사들에서 출처를 온라인 커뮤니티라는 식으로 해놓고

넣어 놓은 TV 화면들은 아무리 봐도 내가 전에 올렸던 저 게시물의 캡쳐 몇개인 것 같다.

혹시나해서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지난주 후반에 채연 열린음악회 등이

유입 키워드 순위에 있었다. 재미있는 세상이다. ^^

 (블로그를 어디까지나 메모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기능에 대해선 잘 모르고

잘 사용하지도 않는다. 그래서 유입 키워드 확인해 보는 것도 예전에 킹덤 열전 연재하던 이후

오랜만이었다)



  그렇게 채연 무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이던 박경리양은 경리라는 이름으로

결국 나인뮤지스로 데뷔하게 된 것 같다.

 연예뉴스에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에, 오늘 뮤뱅을 보기 전까진 나인뮤지스에 새 멤버가

들어왔는지도 몰랐고 당연히 그게 경리양일 거라고도 상상하지 못 했다.

 

암튼 이제 나인뮤지스에 갑자기 좀 관심이 가는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