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3

외계에서 온 우뢰매 2 (1986) - [블루레이] 외계에서 온 우뢰매 블루레이 얼티밋 에디션 박스세트 / 전편 수록 한정판 우뢰매 블루레이 패키지

이어지는 우뢰매 2탄의 블루레이 이야기... 우뢰매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이질적인 작품으로 꼽을 수 있고, 동시에 김청기 감독 본인의 세계관이 가장 강하게 들어간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일시적인 건지, 계속 이어진 건지 몰라도... 그 시절 김청기 감독이 심취해 있던 어떤 종교적인 초월적 세계관이 감독이 만든 작품들에 투영되어 있는데, 그런 작품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우뢰매2라고 하겠다. 그래서 어떤 의미로는 개성도 엄청 강하고... 호불호도 꽤 갈리는 편. 외계에서 온 우뢰매 2 (1986) 외계에서 온 우뢰매 블루레이 얼티밋 에디션 박스세트 / 전편 수록 한정판 우뢰매 블루레이 패키지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 언제나 강조해 왔지만, 내 무늬뿐인 디스플레이와 공짜폰으로..

드디어 한국에 정식으로 발매된 마크로스 책, 하지만 절반 이하의 의미... - 마크로스 - 노래, 사랑, 전투의 세계

얼마 전 신간 출시 예정을 보다가 깜짝 놀랐던 적이 있는데... 바로, 마크로스를 다룬 책이 한국에 정발이 된다는 것!!! 너무 기념비적인 일이기도 하고... 그 내용도 궁금해서 일단 지르고 보았는데... 사실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올드팬으로서, 표지를 보고 살짝 불안하긴 했는데, 실제로 그 불안이 갓벽하게 적중했다. ^^;;; 超時空要塞マクロス / The Super Dimension Fortress MACROSS 마크로스 - 노래, 사랑, 전투의 세계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아마 나같은 올드팬이라면 이 표지만 보고도 반가움이나 기대 이전에 어떤 불안감이나 위화감이 들었을 것이다. 보다시피 많은 마크로스 시리즈들이(태반은 나같은 옛날 사람은 모르는 것들... ^^;;;) 등..

블루레이라는 매체가 망한 당연한 이유 - [블루레이] So Close [Blu-ray] / 버추얼 웨폰 (So Close - 夕陽天使, 2002)

버추얼 웨폰... 이 영화는 21세기 초에 참 인상적으로 봤던 작품인데, DVD가 나온 후, 블루레이 소식을 도대체 들을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그리고 2002년에서 20년도 더 지난 2024년!!! 드디어 블루레이가 발매되었는데... 불안하긴 했는데, 역시나였다. 블루레이가 망한 이유(중의 하나)가 여기 있다. 슬프게도... 버추얼 웨폰 (So Close - 夕陽天使, 2002) So Close [Blu-ray] [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 -영화가 나온 후, 무려 20년 정확히는 22년 만에야 발매된 블루레이... 콜롬비아 아니, 소니픽쳐스의 영화이고 DVD도 그렇게 나왔었는데 (그래서 일본에서는 슈퍼비트 DVD로 발매되었었다), 이후로 블루레이는 감감무소식... 강산이 두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