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31 2

내가 기다리던 바로 그런 책! -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대백과 -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추억의 만화나 게임을 여전히 놓지 못 하고 있는 아재 입장에서, 근래 퍼펙트 카탈로그나 컴플리트 가이드 같은 책들의 존재는 반가우면서도, 동시에 개별 게임들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보고 싶다는 갈증에 허덕이게 하는데... 그런 올드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책이 이렇게 등장했다! 어떤 객관적인 기준이나 기종별 구분 이런 거 없이, 그냥 저자님의 추억 속 게임들이 과거로부터 쭈욱 펼쳐진다. 게임 당 분석급의 많은 분량은 아니지만, 저런 카탈로그류 책들에 비할 수 없이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 꿀딴지곰님은 나보다 좀 더 위의 연배이신 분 같던데, 그래서 이런 추억의 게임 이야기에 많이 공감할 수 있었다. 어차피 이 나라의 아니 세상의 전자오락의 탄생과 성장의 시대를 같이 겪었으니... ^^ 꿀딴..

유도황제 용소야의 추억! - 띠를 조여라! 청춘의 유도 대항전 1, 2

아재들이라면 아마 그 어떤 만화가들보다 강렬하게 그 이름을 기억할 만화가 두 사람이 있을 텐데... 바로, 다이나믹 콩콩 코믹스의 성운아와 전성기! 당시 이 출판사에서는 각종 대백과들도 많이 내놓았고, 동시에 여러 일본 만화들도 대놓았는데... 신기하게도, 작가가 다 성운아 아니면 전성기였다. 그야말로 세기의 재능을 가진 천재 작가들인가...했지만, 사실 지금 식으로 말하면 사이버 작가? ^^;;; 당시 정식으로 들어오지 못 하는 일본 만화들을 트레이싱으로 베끼고는 적당히 한국 현지화해서 내놓았었는데, 그때 작가 이름을 성운아 아니면 전성기 둘중 하나로 붙이다시피 해서 내놓았었다. 그리고, 어차피 트레이싱 하는 거, 인기 캐릭터를 다른 시리즈에 투입해서 그 인기를 누려보려는 의도도 있었으니... 쿵후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