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쳐다보는데 문득!

너무 오랜만이라 자막에 오타가 수두룩? ^^ - MBC쇼음악중심100501

베리알 2010. 5. 3. 19:00

 

 

 

 지난주 후반은 천안함 사건 이후 드디어 예능들이 제대로 회복되었는데,

덕분에 3사의 가요 프로가 모두 방송이 되었다(예전 녹화든 뭐든 간에).

 

 그런데, 너무 오랜만이어서일까?

 내가 본 것만 해도 뮤뱅과 음중에서 자막 오타가 있었다.

 

 사실, TV 프로그램 전반적으로 자막 오류나 맞춤법 오류는 의외로 어렵지 않게 꾸준히

등장하는 것이긴 하고, 그중에서도 가요 프로그램은 비교적 오타의 빈도수가 높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어쩌다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등장할 정도였는데 지난주는 내가 본것만 무려 2개의 프로그램에서

그런 일이 있었다. 담당자들이 너무 오래 쉬었나 보다. ^^;;;

 

 

 

 

[ TV 캡쳐 화면의 저작권은 MBC에 있습니다 ] 

 토요일 음중의 페이지 무대...

 

 

 노래 자체는 몰라도 페이지의 의상이 좋아서 남겨 놓은 무대다. ^^

 

 

 문제(?)는 바로 가사...

 

 Good-By? 이게 언 나라 말이여?

 

 

 한번도 아니고 이 무대 가사 내내 저렇게 나온다.

 혹시나 해서 가사를 검색해 보니 원래 가사는 당연히 Good-Bye.

 

 암튼 의상이 좋아서 남겨 놓은 무대다. ^^;;;

 

 

 일단 내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데 녹화를 남겨 놓은건 이 무대 정도다.

 이외에도 유키스인지 포커즈인지 신곡을 보면 초반에 Left가 나오는 가사가 있는데,

 뮤뱅에서는 이 Left가 Lefrt던가라고 되어 있었다.

 뭔가 이상했지만 영어를 마음대로 막 쓰는 경우도 많은 가요의 가사인지라

그때는 그려려니 했는데... 나중에 다른 방송의 무대를 보니 역시나 Left였다.

사족으로 R이 낑겨 들어간 셈...

 남자 가수 무대이고 여자 백댄서도 없는 무대인지라 남겨 놓지 않아서 캡쳐 없음... ^^;;;

 

 그외에도 지난주에 가수가 부르는 가사랑 화면에 표시되는 가사가 다른 경우도 있었고,

내가 미처 보지 못하거나 발견하지 못 한 오타나 실수도 더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암튼, 이렇게나 다같이(?) 실수에 동참하다니 휴가가 길었나 보다. ^^